본문 바로가기
수업영상

4학년 수학 곱셈과 나눗셈

by 정수 티스토리 2021. 3. 30.
728x90

 요즘 유튜브를 하면서 수업영상을 많이 만들고 있다. 처음에는 내가 유튜브를 하면 엄청 인기 많고 돈도 많이 벌고 좋을꺼란 생각에 했는데 지금은 생각이 바뀌었다. 정말 아이들의 댓글을 보니 잘 몰라 어쩔 줄 모르는 얘기를 접하고 부터는 내가 하는 일이 정말 소중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댓글에 모르겠다고 하는 부분은 꼭 영상을 다시 만들어 주고 있다. 정말 보람있다. 정말 한 영상을 찍는데 진심을 다하는거 같다. 그래서 일까? 구독자도 늘고 댓글도 좋다. 이제는 댓글을 보고 영상을 만드는거 같다. 수학영상은 나의 진심이다. 


4학년 1학기 수학 곱셈과 나눗셈 쉽게 풀어보기
youtu.be/mBWcEeiwVks

이 부분은 사실 몇편 찍은거 같다. 이번에는 나눗셈을 위주로 다시 찍에 되었다. 아이들이 어려워할 만 했다. 나도 풀면서 자주 틀리는 부분이 있었다. 하물면 아이들은 얼마나 어려울까? 수학이 너무 어려운거 아닐까 싶다. 이러면 아이들이 쉽게 수학을 멀리할텐데 그냥 초등학교는 수학의 맛만 보면 안될까싶다. 

728x90

댓글